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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편안한 마음으로 좋은글 올려주십시오.한발 다가서는 좋은 인연을 반깁니다.부처님은 밝은 마음에 복을 주십니다.
작성자 주인공
작성일 2014-05-08 (목) 0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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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조회: 763  
독소 배출을 위한 효과적인 식품

독소 배출을 위한 효과적인 식품 리스트



독소 제거란 장내 환경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주고 식생활 변화를 통해 체내 독소를 줄이는 것,

몸 속의 과도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일이라 볼 수 있다. 이런 작용을 돕는 식품들은 의외로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 양파
양파의 당질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올리고당. 장에서 소화되기 어려운 당은 장내 비피더스균의 먹이가 되어

그 숫자를 늘리고 정장 작용을 촉진시켜 준다. 양파의 향과 매운맛을 내는 성분은 해열과 발한, 냉증, 변비 등에도

효과적이다. 이 밖에 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배출을 돕는 기능도 있다. 열에 가열해도 성분이 쉽게 파괴되지 않아 좋다.
섭취 포인트 ∥ 비타민 B₁ 식품과 먹으면 피로나 초조함, 불면증, 식욕 부진이 해소된다.



● 마늘
세포 대사를 촉진시키고 말초 혈관 확장 작용,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효과가 있다. 알레르기 원인 요소나

유해 물질 즉 독소를 배출하는 기능이 있다.
섭취 포인트 ∥ 조리 방법에 따라 좋은 성분이 만들어지는 양이 달라진다.

생마늘 세포 안에 있는 알리신 성분은 세포가 파괴되면서 효소와 반응하여 만들어진다.

마늘은 자르거나 갈아서 익히거나 기름에 볶는다. 간장이나 술에 담가 두었다가 조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양배추
암 예방 효과가 있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를 함유한 대표적인 야채. 피를 멈추게 하는 지혈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 K의 경우 유아는 체내 생성이 불가능하므로 모유를 통해 공급해야 한다.

비타민 U는 위벽 표면의 점막을

늘려서 위를 보호하고 세포 분열이나 단백질 합성촉진, 소화관 점막의 회복에 도움을 준다.
섭취 포인트 ∥ 심에 가까운 부분과 바깥쪽에 비타민 C가 많으므로 버리지 말고 사용한다.



● 브로콜리
비타민 A와 B₂, C, E, 식물 섬유, 엽산 등이 많은 브로콜리는 암 예방 효과가 있는 성분을 생성하는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과 해독 작용이 있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든다.
섭취 포인트 ∥ 브로콜리는 열에 강해서 익혀 먹는 조리법에도 잘 어울린다. 물에 직접 넣고 삶기보다는 쪄서 먹는 것이 좋고,

칼로리가 낮아 많은 양을 섭취해도 살찔 염려가 없다.



● 된장
된장 국물을 먹는 빈도가 높은 사람일수록 위염이나 위궤양이 적고 위암에 의한 사망률도 낮다는 연구 보고가 있다.

된장 성분 중에 간암이나 유방암 발생을 억제시키는 작용이 있고 비타민 E나 사포닌, 갈색 색소 등에는 체내

산화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다. 그 밖에 된장은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산화 방지, 고혈압 예방, 노화 방지,

뇌졸중 방지 효과가 있다.
섭취 포인트 ∥ 된장 요리에는 감자와 호박을 넣어 나트륨 섭취를 줄이도록 한다.



● 아몬드
미네랄 성분이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는 아몬드는 모든 식품 중에서도 비타민 E 함유량이 무척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젊음을 돌려주는 비타민 E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고 뇌와 체세포 노화를 예방해 준다.

아몬드의 지방에는 식물성 오레인산이 많아서 우리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
섭취 포인트 ∥ 아몬드는 볶으면 고소함이 많아지는데 조림이나 떡의 속재료로도 어울린다.



●대두
대두의 사포닌은 쓴맛이 나도록 영향을 주는 성분으로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

또한 포도당이 중성 지방으로 변화하는 것을 억제하고 소화 기관으로부터 지방 흡수를 방지한다.

오래 먹으면 장관 표면의 조직이 변화하고 비만 체질이 개선되는 효과도 있다.

뇌혈관 장애나 동맥 경화 예방도 된다.
섭취 포인트 ∥ 골다공증과 갱년기 장애를 겪는 사람이 먹으면 여성 호르몬 기능이 좋아진다.



● 현미
완전식이라 불리는 현미는 독소 배출에도 효과적. 식이 섬유는 장벽을 자극해서 노폐물 배출을 돕는데,

장 속이 깨끗해지면 미네랄 등의 흡수가 원활하게 이루어진다. 피틴산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를 활성화시켜서 면역력을 높여 암을 예방한다. 칼륨은 나트륨과 칼슘과

함께 신경과 근육 기능을 유지시킨다. 비타민 B₁은 육체 피로와 눈의 피로를 풀어 준다.
섭취 포인트 ∥ 소화 흡수를 위해 잘 씹어 먹는 것이 중요하다.



●붉은 피망
해독 효과가 높은 비타민 C가 풍부한 붉은 피망은 조리해도 영양분이 거의 손실되지 않아 좋다.

3가지 컬러의 피망 중에서 가장 많이

함유한 비타민 P는 비타민 C와 함께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든다.
섭취 포인트 ∥ 야채는 셀룰로오스라는 단단한 벽으로 쌓여 있으므로 생것보다도 조리해서 먹는 것이 소화 흡수를 좋게 한다.



● 호박
활성 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발암성 물질 발생을 예방하는 카로틴이 무척 많다.

단호박의 베타 카로틴은 몸 속에서 비타민 A로 변하여

피부나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 준다. 암이나 감기, 피부의 기미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섭취 포인트 ∥ 찜이나 수프, 샐러드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맛의 변화를 주어 먹는다.



● 파슬리
파슬리에는 카로틴과 미네랄, 비타민 C, 식물 섬유, 철, 칼슘, 칼륨 등이 많다. 철분 성분은

빈혈 예방과 조혈 작용이 있고, 향을 내는 정유 성분은 신장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위장 기능을 조절한다.

그 밖에 식욕 증진과 이뇨, 피로 회복, 식중독과 감기, 구치 방지에도 효과적.
섭취 포인트 ∥ 파슬리를 냉동해 두고 먹거나 마른 가루를 사서 요리 위에 뿌려 먹는다.



● 레몬
성분 중 주목 받는 것은 바로 구연산으로 미네랄 성분을 감싸서 포장하는 듯한 형태로 결합시키는 작용을 한다.

칼슘을 잘 녹게 하고 몸에 쉽게 흡수되는 형태로 바꿔 준다. 오렌지나 그레이프 푸르트에는 거의 없고

레몬과 라임류에만 들어 있는 에리오시트린은 당뇨 합병증을 예방해 준다.
섭취 포인트 ∥ 식초와 소금 대신 레몬즙을 양념으로 사용하면 좋다.



● 치즈
치즈는 칼슘이 우유보다 5배나 많고 체내 흡수율도 50%로 무척 높다. 프로세스 치즈(약 25g)에

멸치 7마리분의 칼슘이 들어 있을 정도. 치즈는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고

백혈구를 도와 암 세포를 억제한다.
섭취 포인트 ∥ 음주 전 먹는 치즈는 단백질이 위벽에 막을 만들어 자극을 줄인다.

레드 와인과 먹으면 폴리페놀이 지방분 흡수를 억제한다.


● 미역
칼로리가 없는 알칼리 식품인 미역은 신진 대사를 돕는 요오드와 칼슘이 많아서 미네랄 보충에 적합하다.

요오드는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시키고 칼슘은 몸을 알칼리 체질로 바꿔 준다.

불안감을 없애 주어 요오드와 함께 천연의 정신 안정제라 불릴 정도. 비타민 A는 눈의

건조증과 야맹증을 없앤다.
섭취 포인트 ∥ 미역은 쌈이나 국, 무침 등으로 매끼마다 먹는다.



● 달걀노른자
노른자에는 칼슘과 철, 해독 작용이 있는 비타민군이 있다. 특히 인지질인 코린과 레시틴이 주성분.

코린은 뇌의 학습에 관여하는 신경 전달 물질의 원료가 된다. 불필요한 지방 축적도 막고 혈압도 정상화시킨다.

레시틴은 콜레스테롤이나 세포 속 노폐물을 녹여 동맥경화를 방지한다.
섭취 포인트 ∥ 신선한 달걀을 익혀서 하루 한두 개 먹는다.



● 참기름
깨의 항산화 성분은 잘 변하지 않는데 기름으로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다. 리놀산과 오레인산과 함께

강력한 천연 항산화제의 작용을 하는 세서미놀이 참기름 속에 있다.

체내 활성 산소를 없애고 노화 예방에 좋다.

그 밖에 당뇨나 비만과 같은 생활 습관병 예방에도 효과적.
섭취 포인트 ∥ 지방이 많은 육류 등은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한 참기름과 함께 먹는다.

이름아이콘 환희
2014-05-08 03:50
회원사진
._()_ _()_ _()_
   
이름아이콘 원명화
2014-05-08 14:22
회원캐릭터
좋은 글 고맙습니다_()_
   
이름아이콘 청솔밭
2015-03-10 14:47
잘 보고 단녀갑니다..
   
이름아이콘 일행
2015-04-15 04:40
회원캐릭터
잘보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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